안녕하세요, 심심할 때 마다 글을 올리는 ... ... 신비한 존재 입니다. ^_^v


오늘은 간만에 안드로이드 관련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일전에 안드로이드 전체 소스코드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팁을 올렸던 것, 기억하시나요?

못하실까봐 아래 주소 적어놓습니다. 기본적인 부분은 이 게시물을 보세요. ^^


안드로이드 전체소스 받기 : http://forum.falinux.com/zbxe/?mid=lecture_tip&page=2&document_srl=517788


자! 그런데 왜 대뜸 또 다운로드 받기냐 이러시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일전에 받으셨던 분들은 전혀 변화를 눈치체지 못하셨을 수도 있고 (사실 저도 늦게 알았습니다) 최근에 받으신 분들은 '어랏?!' 하셨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Cupcake_download_current.png


... 어... 어?!?!


그렇습니다!!! kernel 디렉토리가 없어졌습니다! 두둥!! 콰광!! 띠로리!!

커널 포팅부터 해보고 싶은데 망했습니다. ... ... 라고 하면 나쁜남자죠.

내 여자에게만큼은 따듯한 차가운 도시남자지만 안드로이드용 커널 찾으시는 분들을 외면할 만큼 차갑진 않습니다.

(주변에 괜찮은 처자 있음 소개좀...)


자! 잡념은 여기까지!

구글이 안드로이드 소스를 공개하는데 있어서 전체 소스에 더이상 커널을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자, 안되는게 아니고 그냥 포함을 안시켜 놓은 것입니다. 왜냐! 컵케익을 받는 많은 분들은 커널을 필요로 하지 않겠죠?

그래서 궂이 용량을 크게 할 필요 없이 커널은 따로 배포를 하기에 이른 것 입니다.


자! 아래와 같은 명령어로 이제 커널을 받아봅시다.


# cd ~

# git clone git://android.git.kernel.org/kernel/common.git kernel

 


이렇게 하면 자신의 계정의 kernel 이란 디렉토리에 커널이 내려받아지게 됩니다.

그냥 일전에 안드로이드 소스 안에 있던 kernel 디렉토리, 귀찮아서 내가 따로 받는다라고 편하게 생각하자구요.


update_android_kernel.png 


자, 이렇게 하고...


# cd kernel

# git branch

 


라고 해보니... 커널 버전이 2.6.27 이라고 나오는군요. 머, 나쁘진 않습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버전이 1.5 R3 까지 왔고, 이것이 커널 2.6.29 최적화 되어있다라는 것이 중요하겠죠.

현재 출시를 앞두고 있는 EZ-S3C6410 에 올라갈 안드로이드 커널도 그래서 2.6.29 입니다.

자, 이제 우리도 커널 버전을 올려 보도록 하지요. 


# git checkout --track -b android-2.6.29 origin/android-2.6.29

# git branch 


라고 명령을 치고 나면...


kernel_update_completed.png 


자! 보이시죠?

커널이 2.6.29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제부터 무한삽질! 커널패치 작업이 기다리게 되겠죠?

마음 아프지만 제가 해드릴 수 있는 말은 딱 하나... 힘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