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랑드로랑 - 시즌2 - 1장 3편. 로고를 바꾸자! (안드로이드 Init 로고 편)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연휴는 정말 참 길고도 긴 연휴인데요, 연휴를 즐기기 전 이렇게 글을 한번 써 봅니다.

다들 즐거운 추석 되시고, 별 탈 없이 명절을 보내셨으면 하네요. ^^ 꾸벅!

 

Step 1. 전 시간(시즌2 - 1장 2편)에서 발생한 문제

 

[그림1-6. 암울... initlogo.rle 파일이 이상하다!]

 

우리가 저번주에 목격한 현장은 위와 같은 것이었죠.

원래 이쁘게 나와야 할 화면이 색상이 깨지고, 완전히 뒤집혀서 장애가 있어 보입니다.

결국 전 그날 해결하지 못하고 잠을 청했는데요, 참으로 안타까웠죠... ㅜ.ㅜ

그러나, 제가 누굽니까!

이 문제를 말끔히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으하하하하! ^^v

 

Step 2. RAW 파일로 저장하기

 

문제의 해결 방법은 참으로 간단했습니다.

BMP 파일이 아닌 RAW 파일로 저장하고 변환하면 끝이었죠.

다만 여기서 여러분들이 살짝 긴장하셔야 할 것은 제가 윈도우 어플리케이션인 포토샵을 사용하지 않고 리눅스에서 GIMP를 이용했다는 점인데요, 윈도우에서 하실 분은 알아서 잘 하시면 되겠습니다. (헉!)

 

[그림1-7. GIMP에서 BMP 파일을 읽은 모습]

 

위에 보이는 화면이 바로 리눅스 유저라면 다들 아실 GIMP 라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입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initlogo.bmp 라고 명명한 InitLogo 원판을 읽었습니다.

그리고 변환하는 것이죠!

 

[그림1-8. RAW 이미지 데이터 형태로 저장하는 모습]

 

이렇게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선택하면 RAW 이미지 형태로 저장할 수 있는데요,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그림1-9. RAW 파일 형태를 다음과 같이 설정]

 

RGB Save Type은 Standard (R,G,B)를 선택하고 Indexed Palette Type은 R,G,B(Normal)을 선택합니다.

저장했다면 이제 이 이미지 파일을 가지고 initlogo.rle 파일을 만들어 내면 되겠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1장 2편에서 설명했는데요,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 cp initlogo.raw {Android_SRC}/out/host/linux-x86/bin/.
# cd {Android_SRC}/out/host/linux-x86/bin
# ./rgb2565 -rle <initlogo.raw> initlogo.rle
384018 pixels # mv initlogo.rle {Android_RootFS}/.

 

자! 그럼 한번 잘 나오나 볼까요?

 

[그림1-10. 야호! 드디어 잘 나오는 InitLogo 의 모습!]

 

와우!!! 드디어 잘 나오네요!

정말 해피한 일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으하하하하! (뿌연 색이라고 머라 마세요, 제 카메라가 후져서 그런겁니다. ㅜ.ㅜ)

아무튼, 우리가 이제 InitLogo 도 이쁘게 나올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우리가 못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

 

자! 그럼 다음주에는 이 다음으로 나오는 애니메이션 형태의 로고를 한번 만들어 보도록 하죠.

그럼! 모두들 해피 추석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