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SNS 상에 오가는 대화나 멘션등의 문구를 수집하여 대중들의 관심사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대중들의 선호도를 확인하여 제품 출시의 시기를 조율 하는 도구 등으로 사용됩니다.


고객의 선호도나 기대 모델등을 미리 파악하여 홍보하고 판매를 촉진하는 마케팅 기법을 선점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온라인 소비 측면에서 매우 효과적입니다.


대부분 트위터 분석을 통하여 특정 단어의 거론 회수등에 대해 동향을 파악합니다. 


한글의 경우 특정 단어에 대하여 우호적인지 적대적인지를 파악하기가 어렵지만 영문의 경우 감정 분석 신뢰도가 70~80% 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