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기발자 모드를 활성해야 한다.
개발자 모드는 그냥 설정화면을 뒤져봐야 보이지 않는다.
안드로이드 4.2 미만 버전에서는 설정 - 애플리케이션-개발 - USB디버깅 옵션을 체크하면 됐지만
이상 버전에서는 숨겨져 있다.
4.2 이상 버전에서는 디바이스정보 - 빌드번호를 일곱번 손으로 터치해 두드리면 개발자옵션 설정이
활성되되어 보여지게 된다.
이제 usb 디버깅을 체크 한다.

그리고 테스트하고자 하는 어플리케이션은 지금 만든 것이기 떄문에 정식으로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되지 않은 어플이다. 즉, 출처가 없는 어플이 되며, 기기에서 이 어플을 실행 하기 위해서는
출처가 불명확한 어플을 허용 한다는 항목을 체크 해 주어야 한다.
이또한 설정 화면을 잘 찾아보면 있다.

usb 로 연결 한다.
먼저 장치가 잘 인식 되었는지 확인해 본다.
root@r2adve:sst]# 
root@r2adve:sst]# lsusb
Bus 002 Device 005: ID 0cf3:3005 Atheros Communications, Inc. AR3011 Bluetooth
Bus 002 Device 004: ID 1bcf:2805 Sunplus Innovation Technology Inc. 
Bus 002 Device 011: ID 1004:631f LG Electronics, Inc. 
Bus 002 Device 003: ID 1a40:0101 Terminus Technology Inc. 4-Port HUB
Bus 002 Device 002: ID 8087:0024 Intel Corp. Integrated Rate Matching Hub
Bus 002 Device 001: ID 1d6b:0002 Linux Foundation 2.0 root hub
Bus 004 Device 001: ID 1d6b:0003 Linux Foundation 3.0 root hub
Bus 003 Device 002: ID 0853:011b Topre Corporation 
Bus 003 Device 001: ID 1d6b:0002 Linux Foundation 2.0 root hub
Bus 001 Device 003: ID 1a81:1004 Holtek Semiconductor, Inc. 
Bus 001 Device 002: ID 8087:0024 Intel Corp. Integrated Rate Matching Hub
Bus 001 Device 001: ID 1d6b:0002 Linux Foundation 2.0 root hub
root@r2adve:sst]# 

굵은 글씨로 표시된것 처럼 지금 엘지 장비 하나가 인식되어 있음을 볼 수 있다.

adb 서버를 구동 한다.
root@r2adve:sst]# adb start-server
* daemon not running. starting it now on port 5037 *
* daemon started successfully *

혹시 안되면 아래와 같이 kill 후 다시 start 해 본다.
root@r2adve:sst]# adb kill-server

adb 장비가 있는지 확인 해 본다.
root@r2adve:sst]# adb devices
List of devices attached 
LG-V507L-0952ce2e8612462f device

인식이 된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어플을 만든 후 스튜디오에서 실행 하면 가성머신 과 이 장비중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며, 가상 머신을 선택하면 화면에서 가상으로 구동되고, 장비를 선택 하면
직접 장비에서 동작 한다.
해보니 직접 장비에서 구동시키는 것이 속도도 더 빠르다.
root@r2adve:s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