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buuldroot의 Target packages  옵션이 buildroot의 핵심 옵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Target packages  옵션안의 내용이 roootfilesystem에 들어가 유틸리티들을 선택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Target packages  --->


target.jpg


각 옵션들의 설명을 이름을 보시면 아시는 것들이라 구지 설명을 하지는 않도록 하겠습니다.


Graphic libraries and applications (graphic/text)  --->  의 옵션 안에는 옵션 제목과 같이 그래픽 라이브러리 및 어플리케이션 관련 항목들이 있습니다.

옵션 중에는 [ ] Qt  ----,   [ ] Qt5  ----  도 있습니다.


[ ] Qt  ---- 는 QT version이 4.xx 이며, [ ] Qt5  ---- 는 QT version이 5.xx입니다.



기타 옵션 내용들을 보시고 필요한 유틸리티 또는 라이브러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번 주는 별로 설명할 내용이 없네요.  팁으로 한가지 더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buildroot 의 help 파일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help.jpg


help 옵션에서 Package-specific 부분을 보시면 busybox 또는 커널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사용법이 있습니다.


make busybox-menuconfig   하시면 busybox의 옵션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