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stat에 대하여 알아보는 2번째 시간 입니다.

계속 해서, netstat의 man페이지의 내용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netstat  
  - 네트워크 연결, 라우팅 테이블, 인터페이스 통계, 마스커레이드 연결, 멀티 캐스트 멤버쉽등의 정보를 출력 합니다.


Options

--verbose , -v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사용자에게 자세한 내용을 알려 줍니다. 특히 설정되지 않은 어드레스 패밀리들에 대한 몇 가지 유용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numeric , -n
수치화된 어드레스를 대신 하여 상징적으로 결정된 호스트, 포트 또는 사용자 이름들을 표시합니다.

--numeric-hosts
수치화된 호스트의 어드레스를 표시를 하고, 포트 또는 사용자 이름에는 다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numeric-ports
수치화된 포트의 번호를 표시를 하고, 호스트 또는 사용자 이름에는 다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numeric-users
수치화된 사용자ID를 표시를 하고, 호스트 또는 포트에는 다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protocol=family , -A
연결되어 있는 (아마 더 저수준의 프로토콜의) 특정 어드레스 패밀리와 표시를 지정합니다. 
inet, unix, ipx, ax25, netrom, 그리고 ddp 와 같이 어드레스 패밀리는 쉼표( ',')로 같은 주소 패밀리 키워드의 목록을 구분합니다.
이것은 --inet, --unix(-x), --ipx, --ax25, --netrom 및 --ddp 옵션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어드레스 패밀리 INET는 저수준의 UDP와 TCP 프로토콜 소켓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도 계속해서 Options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