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본  : 5. EZJTAG-USB 정의 문서
작  성   자  : 이영민




5. EZJTAG-USB 모드와상태


1. A 모드
2. B 모드
3. C 모드
4. D 모드



이 장은 각 모드에서 LED의 상태정보에 대한 표현을 정리하였습니다.
이전 장의 내용을 정리하면, 사용자는 EZJTAG-USB의 기능 선택과 PC 인터페이스를 선택할 수 있고,
그 선택의 조합에 따라 EZJTAG-USB는 동작하며, 동작 상태는 LED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통하여 사용자는 현재 EZJTAG-USB의 동작상태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각 모드에 LED의 표현상태를 설명합니다.

1. A 모드


A 모드는 USB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이미지 라이팅 기능’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A 모드일 때 LED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USB인터페이스 정보를 나타내는 LED2On, ‘이미지 라이팅 기능’ 정보를 나타내는 LED3Off, 그리고 LED1은 현재 동작 중인 프로그램 정보를 나타냅니다.

LED1은 두 가지 형태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현재 ‘EZ-bootloader’가 동작 중이면 On, ‘EZ-module’이 동작 중이면 깜박입니다.

아래 그림은 A모드일 때 LED상태입니다. 그림A은 EZ-bootloader가 동작 중, 그림B는 EZ-module이 동작 중일 때를 나타냅니다.


007_A-mode_LED.gif


2. B 모드


B 모드는 Serial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이미지 라이팅 기능’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B 모드일 때 LED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Serial인터페이스 정보를 나타내는 LED2Off, ‘이미지 라이팅 기능’ 정보를 나타내는 LED3Off, 그리고 LED1은 현재 동작 중인 프로그램 정보를 나타냅니다.

LED1은 두 가지 형태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현재 ‘EZ-bootloader’가 동작 중이면 On, ‘EZ-module’이 동작 중이면 깜박입니다.

아래 그림은 B모드일 때 LED상태입니다. 그림A은 EZ-bootloader가 동작 중, 그림B는 EZ-module이 동작 중일 때를 나타냅니다.

008_B-mode_LED.gif



3. C 모드


C 모드는 ‘USB to Serial 장치’로 사용하는 것 입니다.

C 모드일 때 LED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USB인터페이스 정보를 나타내는 LED2On, ‘USB to Serial 장치’ 정보를 나타내는 LED3On, 그리고 현재 동작 중인 프로그램 정보를 나타내는 LED1On 입니다.
참고로 ‘USB to Serial 장치’ 기능은 ‘EZ-bootloader’ 프로그램에서 구현합니다.

009_C-mode_LED.gif



4. D 모드


D 모드는 Error 모드 입니다.
사용자에게 잘못된 입력 조합을 선택하였다고 알리는 목적으로 LED 모두(1 ~ 4)를 깜박입니다.

010_D-mode_LED.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