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DE에서 Windows GCC 컴파일 예제

다운로드 받은 FAIDE(for eclipse)를 가지고 간단한 C 컴파일 예제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FAIDE 실행

FAIDE 폴더 안에 FAIDE.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2. 예제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었으면,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 위와 같이 File >> New >> Other 메뉴를 차례대로 선택하거나, Ctrl + N 키를 눌러서 새 창을 실행시킵니다.

 

▲ C 또는 C++에서 Project를 선택합니다. 여기선 C Project를 선택한 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Project name 에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한 다음,
   Toolchains 에 Gygwin GCC를 선택한 후 FInish를 눌러줍니다.

 

▲ 관련된 Perspective를 여시겠습니까? 라는 질문에 Yes를 선택하면 현재 작업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Yes를 선택합니다.

 

▲  Project Explorer에서 src 의 hello.c를 더블 클릭 합니다.
    중앙 화면에 소스를 볼수 있습니다.

 

▲ Hello World를 출력하는 기본적인 예제입니다.

 

▲ 이제 위의 RUN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Ctrl + F11 로 컴파일을 합니다.

 

* 컴파일시 Hello World 가 나오지 않고 아래와 같이 나온다면 참고하여 진행합니다.

▲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지나간 후에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 cygwin에서 사용되는 cygwin1.dll 파일을 찾을수 없어서 생기는 문제였습니다.
   cygwin 폴더 안에 bin 폴더 안에 cygwin1.dll 파일을 프로젝트 소스안에 복사를 하여
   바이너리 파일을 실행 가능하게 하거나
   Windows 안에 system32 폴더 아래 복사를 하여 파일을 이용하도록 합니다.


▲ FAIDE 폴더 안에 copy_cygwin_dll.bat 파일을 실행시키면
   cygwin1.dll 파일이 자동으로 Windows 안에 system32 폴더로 복사됩니다.

 

* 정상적으로 cygwin1.dll 이 복사된 경우, 컴파일이 이루어집니다.

▲ 다시 한번 Run 명령을 이용하여 컴파일을 시도합니다.
   위의 화면과 같이 !!!Hello World!!! 메시지를 볼수 있습니다.
   (실행이 안될 경우, FAIDE를 재시작한 후에 컴파일을 하면 됩니다.)

 

FAIDE(for eclipse)에서 cygwin 과 CDT 환경을 이용하여 컴파일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