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정말 오랜만에 찾아뵙니다.

우리가 하고 있는 이 라디오가 형태가 단순하여 오래 걸리지 않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벌써 두 달이 넘었네요.


그럼 전시간에 작업들을 한번 다시 보고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라디오 윗면에 있는 볼륨과 안테나 형상을 완성하겠습니다. 이제 정말 끝이 얼마 안 남았습니다.


9-1.JPG


저장된 파일을 열고 지난 시간까지 작업한 내용이 맞는지 확인하셨나요? 이상이 없다면 라디오의 윗면을 선택하여 스케치모드로 가겠습니다


9-2.JPG


예시된 이미지와 같이 윗면에 가득찬 사각형 안에 큰 원과 작을 원을 그리고 이미지와 같게 치수를 입력합니다.(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의 중심이 사각형의 중심라인과 일치하도록 구속조건을 줍니다.


9-3.JPG


다시 모델링모드로 나와서 그려진 스케치 중 사각형만 ‘Extrude’를 하는데 Start 값은 ‘0’이상으로하시고 End 값은 ‘-1’을 줍니다.

그리고 ‘Subtract’이용하여 몸체와 방금 만든 형상을 차례로 선택하면 몸체와 형상의 겹치는 부분만큼 음각형태로 형상이 변합니다. 했으면 음각형상의 모서리에 ‘Edge Blend’를 사용하여 라운드를 ‘0.5’씩 네모서리 모두 줍니다


9-4.jpg


그런 다음 ‘Extrude’의 선택모드를 ‘Tangent Curves’로 하고 음각형상의 바깥쪽 엣지라인을 선택하고 두 원을 선택하여 형상을 만듭니다. 이때 두께는 Start‘0’이상으로하시고 End‘-1’입니다.

계속해서 ‘Extrude’로 큰 원을 선택하여 볼륨을 만들어 줍니다. 두께는 Start ‘8’이상으로하시고 End‘-1’입니다. 안테나도 같은 방법으로 Start‘40’이상으로하시고 End‘-1’을 줍니다


9-5.jpg


안테나는 여기서 끝이 아니고 안테나 윗면 엣지를 선택하여 Start‘5’하고 ‘Offset’기능으로 ‘-0.3’만큼 얇게 ‘Extrude’를 하고 같은 방법으로 ‘Offset’은 주지 말고 Start‘5’주어 형상을 만듭니다. 그리고 이미지와 같이 붙은 면 모서리를 ‘0.5’씩 라운드처리 합니다


9-6.jpg


그 다음 또 맨 윗면 모서리를 Start‘1’ ‘Extrude’하는데 ‘Offset’‘2.5’같이 줍니다.


그럼 볼륨과 안테나가 만들어 졌습니다

다음시간에는 형태를 다듬고 칼라를 입혀 마무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9-7.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