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마무리는 잘 하고 계시지요?

오늘은 저도 꼭 UI디자인 최신 트랜드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5. 최소한의 접근성을 고려한다.


예시8.jpg


플랫디자인의 본질은 단순하고 간단한 최소한의 디자인 접근 방식에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제작할 때는 장식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몇가지 컬러와 텍스트만 잘 쓴다면 여러분도 충분히 플랫디자인의 UI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만약 거기에 비주얼적인 요소를 가미하고자 한다면 컬러와 디자인에 맞는 적절한 사진이미지를 활용합니다

플랫한 디자인을 기본으로 하지만 시각적 효과를 완전히 배제 할 수는 없는데요. 예를 들자면 버튼 같이나 부각시켜야 할 이미지에 그라데이션 그림자를 추가하는 정도를 말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주의하셔 할 것은 위의 내용들을 엄격하게 적용하기보단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UI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잘 짜여진 정보와 컨텐츠를 얼마나 사용들로 하여금 쉽게 적근할 수 있느냐니까요. 그것은 또한 플랫디자인의 가장 큰 목적이기도 합니다.
 
! 그럼 마지막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플랫디자인 UI의 차별화된 특징으로는 심플함, 트렌디함, 높은 활용성, 고효율성, 유연성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비록 화려한 디자인 요소를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플랫디자인은 트렌디함을 추구하는 요즘 디지털 디바이스의 각 요소에 대한 사용자의 인지를 집중시킬 수 있어 활용성이 매우 높습니다. 디자인 자체의 목적이 명확하기 때문에 사용자로 하여금 효율적인 접근을 유도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죠. 이러한 플랫디자인은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도 쉽게 적용이 가능해 높은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에서 화려함은 늘 우리에게 호기심과 두려움의 상징이었습니다. 화려한 디자인 또한 순간적인 관심의 대상이 될 수는 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지루하거나 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은 우리들의 일상적인 삶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화려함을 동경하고 감탄하지만 막상 그것을 소유하려 할 때 화려함을 꺼려합니다. 옷이나 자동차등 그 대상이 더 크고 중요하다면 더욱 그렇죠. 어쩜 인간은 본성은 화려함보다는 더 심플하고 더 모던함을 쫓고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듯 우리의 삶처럼 앞으로의 디자인은 고도의 산업화로 생긴 복잡함을 벗어나 끊임없이 단순함을 추구하리라 저는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UI디자인 최신 트렌드 정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