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도 이제 열흘 남짓 남았네요. 마무리 잘 하시고 뜻 깊게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3D강좌 두 번째 시간으로 바로 프로그램의 실행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시작에 앞 써 다시 설명하자면 우리가 함께 할 3D프로그램의 명칭은 ‘UGS NX’이며 버전은 ‘7.5’가 되겠습니다
흔히 유지라고 하죠.

그럼 가장 먼저 NX7.5를 설치합니다.
설치 시 꼭 지켜야 할 몇 가지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설치하고자 하는 PC의 이름을 반드시 영문으로 할 것!
 둘째, 설치는 반드시 영문 버전으로 할 것!
 셋째, 설치경로와 앞으로 모든 저장경로에 반드시 한글이 들어가지 않게 할 것!

유지를 포함한 거의 모든 3D설계툴은 한글을 매우 싫어합니다.ㅠㅠ
프로그램은 설치는 당연히 정품을 써야겠죠.ㅎㅎ 

NX는 지원하는 기능에 따라 여러 패키지가 있는데요.그에 따라 라이센스 비용이 차이가 있습니다.
초심자인 여러분은 기본 패키지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비용은 2000~3000만원 정도합니다.
여러분들은 저 정도 돈 따위는 걱정 없이 프로그램을 설치 할 능력이 있을 줄 압니다.

! 설치를 마쳤다면 이제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겠습니다.

시작화면.JPG

실행아이콘을 누르고 위와 같은 시작화면이 뜬다면 설치를 잘 하신 겁니다.

화면1.JPG

블랙 톤의 UI가 깔끔하죠!?
대충 보시면 아실 테니 화면설명은 생략하고 바로 상단 메뉴바에 ‘New’를 클릭하여 새로운 작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화면2.JPG

어떤 작업을 할 것인지 고르는 창이 나오죠. 맨 위에 보면 모델, 드로잉, 시뮬래이션등이 있는데
그 부분은 앞으로도 절대 손댈 일이 없으므로 손대지 마시고 아래쪽에 파일 이름과 저장위치를 설정하겠습니다.
위에 주의 사항에서 말씀 드린 것 같이 이 프로그램은 한글을 싫어하기 때문에 파일명과 저장경로에 한글은 피해주시고 
원하는 이름과 경로를 설정하여 ‘OK’를 클릭합니다.

화면3.JPG

그럼 위와 같은 Modeling작업창과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CtrlS키를 눌러 저장하고 다음 시간에 계속하도록 하겠습니다.

*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가 있으신 분은 아래 메일로 문의 주시면 성심을 다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메일 : roy@falinu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