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gx_hline()은 지정한 색상으로 수평선을 긋습니다. 수평으로 어디서 어디까지의 x 좌표 2개와 수직의 y 좌표를 지정합니다.

헤더 gx.h
형태 void gx_hline( dc_t *dc, int x_1st, int x_2nd, int coor_y, color_t color);
인수
dc_t *dc   Device Context 포인터
int x_1st   수평에서 어디부터의 x 좌표
int x_2nd   수평에서 어디까지의 x 좌표
int coor_y   수평선을 그을 수직 y 좌표
color_t color   수평선의 색상
반환
     

예제

#include    <stdio.h>
#include    <gx.h>
#include    <gxbdf.h>

int   main( void)
{
    dc_t    *dc_screen;                             // 화면 Device Context  
    color_t  clr_red;
    color_t  clr_blue;

    if  ( gx_init( "/dev/fb"))                      // gxLib 초기화
        gx_print_error( "");                        // 실행 중 에러 내용을 출력
    else
    {
        if  ( !( dc_screen = gx_get_screen_dc()))   // 화면 출력을 위한 스크린 DC 구함
            gx_print_error( "");                    // 실행 중 에러 내용을 출력
        else
        {
            clr_red         = gx_color( 255, 0,   0, 255);    // 빨강색을 만듦
            clr_blue        = gx_color(   0, 0, 255, 255);    // 빨강색을 만듦

            // 화면을 깨끗하게
            gx_clear( dc_screen, gx_color( 0, 0, 0, 255));

            gx_hline( dc_screen, 0, 300,  50, gx_color( 255, 255, 255, 255));
            gx_hline( dc_screen, 0, 300, 100, clr_red);
            gx_hline( dc_screen, 0, 300, 150, clr_blue);

            gx_release_dc( dc_screen);
        }
        gx_close();
    }
    return   0;
}
]$ ./a.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