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oot 빌드시 cross compile을 하는데,

갑자기 ( boot를 다시 빌드할 일이 최근에 없어서 언제부터인지는 모르는 상황입니다.)

빌드한 결과물을 사용하면 

uboot 에서 symbol을 찾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u-boot console에서 boot, help 이런 uboot command 를 입력하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동일한 소스(SCM(svn)으로 관리되는)를 이전에 만들었던 Virtual Box 에서 빌드하면
그 결과로 얻어진 u-boot 은 정상동작합니다. (help, boot 이런 command가 정상적으로 동작)


다시 정리하면


1. 원래 사용했던 Real Linux Machine(ubuntu 14.04)에서 빌드하면 링크에러가 발생하지 않지만

리얼 보드에서 동작시 main에서 호출하는 function들을 찾지를 못하는 보이는 u-boot.binary가 생성됨.

2. Virtual Box에서 빌드시에는 정상적인 u-boot binary가 생성됨.

3. u-boot.bin binary를 비교하면 서로 차이가 있음.
u-boot.bin 빌드시 함께 생성되는 System.map 을 Virtual Box에서 것과 Real Linux Machine 에서 얻은것을 서로 비교시 각 심볼의 address offset이 다름.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은 계신가요 ?


cross compile toolchain 폴더를 전체를 새로 설치했지만 개선이 없습니다.


Real Linux Machine에서 sudo apt-get update 같은 system 업데이트 한것과관련이 있을까요 ?

Virual Box나 Real Linux Machine이나 ubuntu는 14.04로 동일한데 Real Linux Machine은 sudo apt-get update 등으로 System Update를 따라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