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드디어 안드로이드 폰이 나왔지요. 저도 PDA폰을 사용해 본적이 있었습니다만 아쉽게도 qwerty 키보드가 없어서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결국 1년도 못되서 핸드폰으로 바꾸어 버렸습니다. 필기체 인식이라는 것이 아무리 잘 만들어도 키보드만큼 편하지는 못하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비싼 수업료를 냈다기 보다는 사용하면서 얼마나 열을 받았는지 지금도 다시 사용하라면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 정도입니다. 요즘 제품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결론은 모바일 제품이라도 글을 입력해야 한다면 qwerty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다행히 이번 구글 안드로이드 폰 G1은 qwerty키보드를 슬라이드 식으로 갖추고 있네요.

구글폰의 장점이야 여러가지겠습니다만,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장점은 사용자가 구글 안드로이드 SDK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실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디자인은 글쎄요, 개인마다 다르겠습니다만 저는 별로 예쁘다는 생각은 들지 않네요. 앞으로 새로운 제품이 나오면서 디자인도 업그레이드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사진만으로는 부족해서 안드로이드 폰의 광고 동영상을 찾아 보았습니다.

사용기도 있어서 함께 올립니다. 안드로이드폰의 GUI환경이 어떤지 보실 수 있는데 생각 외로 구성이 훌륭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