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주세요!!
글 수 15,339
2002.12.30 14:30:34 (*.105.26.44)
6733
XINU라는 OS를 ezboard에 포팅을 할려고 합니다.
부트로더로는 ezboot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OS가 올라갈때
인터럽트 벡터들를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를 모르겠습니다.
현재 ezboot에서 리눅스를 메로리에 올릴적에 인터럽트 벡터
들을 어떻게 처리하고 있는지 아시는 분은 답글부탁드립니다.
몇가지 생각을 해보았는데, 인터럽트 벡터를 아예 램 영역으로
리맵을 하는 방법과 변수를 생성하여 거기에 인터럽트 벡터로
정보를 넣어두는 방법이 있을거 같습니다. 그런데 그럴경우의
문제는 부트로더에서 이것을 어떻게 처리할 것이냐가
될거 같습니다. 왜냐면 현재의 인터럽트 벡터는 플래쉬
메모리를 가르키고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OS가 올라가면서
각 인터럽트 벡터에 OS의 코드를 넣어야 돼는데, 그럼
플래쉬롬에 인터럽트 코드를 쓰고 있다는 말이되고..
이건 좀 이상하구요.
그럼, 부트로더에서 벡터처리하는 코드를 미리 입력해
두어야 돼는데 현재 ezboot에서는 그런 코드는 없는거
같구요.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ㅠㅠ
부트로더로는 ezboot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OS가 올라갈때
인터럽트 벡터들를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를 모르겠습니다.
현재 ezboot에서 리눅스를 메로리에 올릴적에 인터럽트 벡터
들을 어떻게 처리하고 있는지 아시는 분은 답글부탁드립니다.
몇가지 생각을 해보았는데, 인터럽트 벡터를 아예 램 영역으로
리맵을 하는 방법과 변수를 생성하여 거기에 인터럽트 벡터로
정보를 넣어두는 방법이 있을거 같습니다. 그런데 그럴경우의
문제는 부트로더에서 이것을 어떻게 처리할 것이냐가
될거 같습니다. 왜냐면 현재의 인터럽트 벡터는 플래쉬
메모리를 가르키고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OS가 올라가면서
각 인터럽트 벡터에 OS의 코드를 넣어야 돼는데, 그럼
플래쉬롬에 인터럽트 코드를 쓰고 있다는 말이되고..
이건 좀 이상하구요.
그럼, 부트로더에서 벡터처리하는 코드를 미리 입력해
두어야 돼는데 현재 ezboot에서는 그런 코드는 없는거
같구요.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