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주세요!!
글 수 15,339
2003.11.29 20:14:14 (*.186.47.173)
6694
아...넘 고차원적인 질문이라서.. 쩝
그래서 상상으로만 말씀 드립니다.
PXA255는 프레임 주소를 직접 선택할수 있죠..
원칙상 플릭커 현상을 (그냥 말씀하신것을 이것으로 생각해 보죠 )
없애기 위해서는 보통 두개의 버퍼를 사용하죠
프런트 버퍼와 백버퍼요
그래픽 가속기들은 이 두개의 절환을 하드웨어적으로 보완해 줍니다.
그렇지만 PXA255은 이런 가속 기능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읍니다.
대신에 표출 선두 메모리를 바꾸는 방식은 어떨까 제안합니다.
저희도 해보지 않아서 보장은 못하겠읍니다.
( 해보라고 하지 마세요.. 저희도 해당 사항의 프로젝트가 없기 때문에
할 가능성이 없거든요 )
하지만 현재 VSync 타이밍에 관련된 것의 레지스터 필드가 있고
DMA 인터럽트가 발생하니까 이것을 조합하면 혹시 가능하지 않을까요?
대신 리눅스 커널의 프레임 버퍼를 조금 수정하셔야 할것으로 생각되네요
순전히 추측이므로 레퍼런스를 보시고 고민하셔야 할 겁니다.
명쾌한 답변을 못 드려서 죄송합니다.
그래서 상상으로만 말씀 드립니다.
PXA255는 프레임 주소를 직접 선택할수 있죠..
원칙상 플릭커 현상을 (그냥 말씀하신것을 이것으로 생각해 보죠 )
없애기 위해서는 보통 두개의 버퍼를 사용하죠
프런트 버퍼와 백버퍼요
그래픽 가속기들은 이 두개의 절환을 하드웨어적으로 보완해 줍니다.
그렇지만 PXA255은 이런 가속 기능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읍니다.
대신에 표출 선두 메모리를 바꾸는 방식은 어떨까 제안합니다.
저희도 해보지 않아서 보장은 못하겠읍니다.
( 해보라고 하지 마세요.. 저희도 해당 사항의 프로젝트가 없기 때문에
할 가능성이 없거든요 )
하지만 현재 VSync 타이밍에 관련된 것의 레지스터 필드가 있고
DMA 인터럽트가 발생하니까 이것을 조합하면 혹시 가능하지 않을까요?
대신 리눅스 커널의 프레임 버퍼를 조금 수정하셔야 할것으로 생각되네요
순전히 추측이므로 레퍼런스를 보시고 고민하셔야 할 겁니다.
명쾌한 답변을 못 드려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