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gx 라이브러리로 소개되는 그래픽 라이브러리는 그야말로 밑 바탕이되는 코드로 아직 기본 줄기가 정립된 모습이 아닙니다.

전체 소스코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점을 찍는 gx_dot()부터 gx_line(), gx_rectange() 와 gx_ellipse()까지 모두 스크린으로만 출력됩니다.

그리고 모든 함수가 인수로 좌표와 칼라값을 그대로 받는데, 이는 앞으로 이와 같이 처리하지 않고, 출력 방향을 지정할 수 있도록 즉, 스크린 뿐만 아니라 Bitmap으로 출력한다든지 하는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디바이스 컨텍스트를 구성하여 코드를 발전해 가겠습니다.

앞으로의 그래픽 프로젝트는...

아직 정립되지 않았지만, 예를 든다면,

dc_screen = get_dc( "/dev/fb");
dc_bitmap = get_dc( "/tmp/test.bmp");

set_pencolor( dc_bitmap, clr_white);
set_brushcolor( dc_bitmap, clr_clear);

moveto( dc_bitmap, 0, 0);
lineto( dc_bitmap, 100, 100);
lineto( dc_bitmap, 200, 200);
rectangle( dc_bitmap, 100, 100, 200, 200);

bitblt( dc_screen, 100, 100, dc_bitmap, 0, 0);
line( dc_screen, 200, 200, 400, 400);

이렇게 코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하려 합니다. 그러나 아직 설계 단계일 뿐 결정된 것은 아닙니다.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공개 프로젝트로 진행

자주 사용되는 그래픽 라이브러리인 만큼 여러 분과 함께 만들고 싶습니다. 혹, 그래픽에 관심이 많으시고, 다른 분들과 함께 호흡하면서 자기 입맛에 맞는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만들고자 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의견을 올려 주십시오. 함께 생각하고 고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태그: *그래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