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gx_rectangle()는 사각형을 그립니다. Device Context의 pen_color를 이용하여 테두리를 그리며, brush_color을 이용하여 내부를 칠합니다. 만일 pen_color나 brush_color의 alpha 값이 0 이라면 출력되지 않습니다. 즉, pen_color의 alpha 값이 0 이면 테두리가 그려지지 않으며, 또한 brush_color의 alpha 값이 0이면 내부를 칠하지 않습니다.

헤더 gx.h
형태 void gx_rectangle( dc_t *dc, int x1, int y1, int x2, int y2);
인수
dc_t *dc Device Context 포인터
int x1 사각형의 좌측 상단 x 좌료
int y1 사각형의 좌측 상단 y 좌료
int x2 사각형의 우측 하단 x 좌료
int y2 사각형의 우측 하단 y 좌료
반환
-  

예제

#include    <stdio.h>
#include    <gx.h>
#include    <gxbdf.h>

int   main( void)
{
    dc_t    *dc_screen;                              // 화면 Device Context
    
    if  ( gx_init( "/dev/fb"))                        // gxLib 초기화
        gx_print_error( "");                          // 실행 중 에러 내용을 출력
    else
    {
        if  ( !( dc_screen = gx_get_screen_dc()))     // 화면 출력을 위한 스크린 DC 구함
            gx_print_error( "");                      // 실행 중 에러 내용을 출력
        else
        {
            gx_clear( dc_screen, gx_color( 0, 0, 0, 255));
            
            dc_screen->pen_color    = gx_color( 255, 255, 255, 255);
            dc_screen->brush_color  = gx_color( 255,   0, 255, 255);
            gx_rectangle( dc_screen, 10, 10, 100, 100);
            
            dc_screen->pen_color    = gx_color( 255, 255, 255, 0);
            dc_screen->brush_color  = gx_color( 255,   0,   0, 255);
            gx_rectangle( dc_screen, 20, 20, 110, 110);
            
            dc_screen->pen_color    = gx_color( 255, 255, 255, 0);
            dc_screen->brush_color  = gx_color( 255,   0,   0, 0);
            gx_rectangle( dc_screen, 30, 30, 120, 120);
            
            dc_screen->pen_color    = gx_color( 255,   0, 255, 255);
            dc_screen->brush_color  = gx_color(   0, 255,   0, 255);
            gx_rectangle( dc_screen, 40, 40, 130, 130);
            
            gx_release_dc( dc_screen);
        }
        gx_close();
    }
    return   0;
}
 

프로그래을 실행하면 화면에 지정된 색상으로 사각형이 출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