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라이브러리 - gxLi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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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gx_rectangle()는 사각형을 그립니다. Device Context의 pen_color를 이용하여 테두리를 그리며, brush_color을 이용하여 내부를 칠합니다. 만일 pen_color나 brush_color의 alpha 값이 0 이라면 출력되지 않습니다. 즉, pen_color의 alpha 값이 0 이면 테두리가 그려지지 않으며, 또한 brush_color의 alpha 값이 0이면 내부를 칠하지 않습니다.
헤더 | gx.h | |||||||||||
형태 | void gx_rectangle( dc_t *dc, int x1, int y1, int x2, int y2); | |||||||||||
인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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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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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제
#include <stdio.h> #include <gx.h> #include <gxbdf.h> int main( void) { dc_t *dc_screen; // 화면 Device Context if ( gx_init( "/dev/fb")) // gxLib 초기화 gx_print_error( ""); // 실행 중 에러 내용을 출력 else { if ( !( dc_screen = gx_get_screen_dc())) // 화면 출력을 위한 스크린 DC 구함 gx_print_error( ""); // 실행 중 에러 내용을 출력 else { gx_clear( dc_screen, gx_color( 0, 0, 0, 255)); dc_screen->pen_color = gx_color( 255, 255, 255, 255); dc_screen->brush_color = gx_color( 255, 0, 255, 255); gx_rectangle( dc_screen, 10, 10, 100, 100); dc_screen->pen_color = gx_color( 255, 255, 255, 0); dc_screen->brush_color = gx_color( 255, 0, 0, 255); gx_rectangle( dc_screen, 20, 20, 110, 110); dc_screen->pen_color = gx_color( 255, 255, 255, 0); dc_screen->brush_color = gx_color( 255, 0, 0, 0); gx_rectangle( dc_screen, 30, 30, 120, 120); dc_screen->pen_color = gx_color( 255, 0, 255, 255); dc_screen->brush_color = gx_color( 0, 255, 0, 255); gx_rectangle( dc_screen, 40, 40, 130, 130); gx_release_dc( dc_screen); } gx_close(); } return 0; }
프로그래을 실행하면 화면에 지정된 색상으로 사각형이 출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