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노트
Gabbly 홈 : http://gabbly.com
- 자주가는 사이트나 홈페이지를 운영하다 보면, 지금 이 페이지를 보고 있는 사람과 대화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물론 채팅방을 구해서 링크를 걸어 두면 되지만 뭔가를 한참 설치하거나 회원으로 가입하거나 여하튼 2%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 출장이나 외출했을 때, 여하튼 다른 P.C. 에서 친구와 채팅하고 싶을 때, 메신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로그인하고 불편하죠.
- 테스트는 못했습니다만 회사에서 메신저 포트를 막아 놓는 경우가 많은데 웹용 포트는 업무상 막아 놓을 수가 없죠. 이 웹 포트를 이용하는 메신저가 있으면 좋을 텐데 말이죠. 사장님들은 싫어하시겠네요....^^
Gabbly 홈 페이지를 방문해 보시면 아~ 이것을 어떻게 말들었을꼬~? 참 신기하고 간편한 메신저 및 채팅을 아주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고 뭘 설치한다 묻는 것도 없이 메신저 프로그램이 뜨죠. 그럼 내가 원하는 사람들하고만 어떻게 만나나 궁굼했는데 방법을 알고 나니 여기서 더욱 놀랍더군요. 웹 페이지에 메신저 띄우는 것도 신기한데, 나만의 채팅방이라고 할까요? 채널을 개설하는 것은 아주 쉽고도 개관적이든 주관적이든 타당하면서(거창하네요...^^) 편리했습니다.
Gab now 버튼 옆에 있는 입력 칸에 아무 문자를 넣거나 친구들과 얘기를 나누고 싶은 사이트 주소를 넣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또는, 요 방법이 더욱 마음에 드는데요, 브라우저의 주소 창에 http://gabbly.com/jwmx.tistory.com 이렇게 입력하고 방문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사이트가 열리면서 메신저가 출력됩니다.
간편한 설치 외에도 한글도 잘되구요, 친구들과 얘기를 해 보았는데 모두 놀라더군요. 또한 놀랍게도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자석 기능 뿐만 Align 기능도 제공합니다. 즉, 메신저의 위치를 이동할 때, 부라우저 테두리게 짤쌀 달라 붙는 자석기능과 캡션바에 있는 버튼 을 클릭하면 좌측이나 하단에 고정 배치할 수 있습니다.
또는 요렇게.....^^
- 오로지 채팅만 되지만 설치부터 너무 편하고
- 나만의 채팅방 주소를 말들 수 있는 재미가 있구요,
- 쇼핑몰을 운영하시거나 기타 고객관리하는 분들은 홈페이지 위에 있는 고객들과 말씀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도 가능하겠더군요.
나날이 발전하는 인터넷 세상, 참 대단하죠. 소개를 드린 김에 언제 한번 http://gabbly.com/forum.falinux.com 에서 만나실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