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rogrma 부분 공식
1) 라이브러리 추가 하기
#import <Foundation/Foundation.h>
#import "ClassName.h"
2) main 함수
int main(int argc, const char argv[]){
NSAutoreleasePool *pool = [[NSAutoreleasePool alloc] init];
// program 작성 부분
[pool drain];
return 0;
}
2. Class 생성
1) interface 공식
@interface ClassName : ParantsClass
{
retunrType instanceVariable; //이부분은 아직은 예제가 없었습니다. 추후에 자세한 설명이 될것입니다.
}
+(returnType)classMethod; //필요한 경우만 입력이 되므로 필요없는경우 입력이 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returnType)instanceMethod; //필요한 경우만 입력이 되므로 필요없는경우 입력이 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end
2) implementation 공식
@implementation ClassName
+(returnType)classMethod
{
// program 을 이부분에 작성
}
-(returnType)instanceMethod
{
//program 을 이부분에 작성
}
@end
3. Object 생성
1) Object 생성 및 초기화
ClassName *objectName = [[ClassName alloc] init];
2) Object 메모리 관리
[objectName release];
4. Object에서 메소드 호출
[objectName methodName];
- 위 공식중에 파란색 부분은 프로그램 작성시 본인이 작명을 하는 부분이고, 검정색 부분은 공식에 기본적으로 입력되어 있는 단어 부분입니다. 그리고 붉은색은 프로그램에서 적용되는 그 상황에 맞는 적절한 단어가 들어가는 것입니다.
- 작명되는 단어들을 보게 되면 첫글자가 대문자인 경우와 소문자인 경우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작명할때 대체적으로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예를 들자면, ClassName은 대문자로 시작하게 보통 사용하며, objectName은 보통 소문자로 시작하는것을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