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 & 팁
글 수 2,412
2011.05.29 20:11:17 (*.54.178.10)
39522
개인마다 pc 의 ui 를 사용 하는 방식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간혹 어떤 사람들은 바탕화면에 모든 아이콘으로 도배를 해서 사용하기도 하고, 어던 사람은
아무것도 없어서 만약 그컴퓨터를 사용해야 할 사황에 살짝 당황 스럽게 하기도 합니다.
간단히 자주 쓰는 프로그램들을 단축키로 등록해서 사용 하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이 방법은 아주 간단 하지만 많이들 안쓰는 기능이라 한번 소개해 봅니다.
주로 사용하는 메모장, 계산기 또는 인터넷브라우저, 메일 등을 등록 해서 쓰면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주로 아웃룩과 계산기, 메모장을 등록해 두고 사용 하며, 나름 편리하다고 생각 됩니다.
간단한 예로 메모장에 단축키를 등록 해 보겠습니다.
실행 - 모든프로그램- 보조프로그램 에서 메모장을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합니다.
바로가기키 입력창에 마우스 커스를 두고 원하는 키를 누르면 설정이 됩니다.
보통 Ctrl + number 의 형태로 설정 하면 편합니다.
이 단축키는 실행 우선순위가 높아 대부분의 상황에서도 이 단축키는 즉시 실행이 됩니다.
간혹 급하게 계산을 한다던지 급하게 메모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 단축키는 상당히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