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실
글 수 1,326
2011.06.20 00:22:06 (*.130.126.183)
10792
2011년 3월 스타벅스의 로고 디자인 새롭게 변경되었다.
STARBUCKS COFFEE 에서 STARBUCKS로의 변화!
하워드 슐츠 최고경영자(CEO)는 스타벅스가 커피전문점에서 벗어나 다양한 제품 영역,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 진출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고 로고 수정의 의미를 설명했다.
1971년 시애틀의 한 작은 커피점으로 출발한 스타벅스의 로고 수정은 이번이 3번째. 가슴을 드러낸 갈색 요정의 최초 로고는 회사가 확장세를 보인 1987년 보다 세련되고 고상한 초록의 모습으로 단장됐으며 1990년대 들어 기업을 공개하고 고도 성장을 구가하는 가운데 다시 모습을 바꿨다.
(매일경제 기사 참조)
커피시장은 포화상태다. 변해야 한다.
'non coffee'로 가야 하며,
아시아, 특히 인도와 중국으로 진출해야 한다.
그러려면 'acultural' 하고 'coffee를 드러내지 않는' 로고가 필요하다.
우린 이미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고 있다.
로고가 바뀐다고 해도 조금의 적응기간만 지나면
이전보다 훨씬 넓은 날개를 달게 될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변경되기 이전의 로고 디자인이 더 예쁘다고 생각하지만 로고 디자인을 변경하려고 한 목적은 마음에 듬. 스타벅스가 커피 시장외에도 어떠한 영역에서 스타벅스만의 브랜드 감성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