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터변수를 이용한 연산

포인터 변수가 가리키는 객체에 대한 연산은 일반변수와 같이 사용할 수 있다.

 

다음의 예제를 보자

 

#include <stdio.h>

int main()
{
        int x =7;
        int *xp = &x;
        x = *xp +10;
        printf("value of x = %d\n", x);
        return 0;
}

 

<실행 결과>

pointer3-1.png  

 

 

int x = 7;

int *xp = &x;

변수의 선언으로 다음 그림과 같이 메모리가 할당되고, 초기화 되었다.

 

 

pointer3-4.png

 

x = *xp +10;

변수 x의 값은 실행결과와 같이 변한다. 이와 같이 포인터 변수 xp가 가리키는 객체*xp는 모든 연산에서 일반변수 와 같이 다룰 수 있다.

 

 

pointer3-5.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