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001_01.jpg



안녕하세요.

 

유형석입니다.

 

이번에는 윈도우 빌더사용에 대해 간단히 설명 드릴까 합니다.


1. 기본화면

    

 WB_2_01.png
 

                ↑ (요기)

기본 샘플 소스를 만들고 나면 화면 하단에 Design 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하면 그림처럼 그래픽 작업 환경이 나옵니다.


WB_2_02.png


이 탭은 파레트 탭입니다.

원하는 것을 클릭후 오른쪽에 있는 미리보기 화면에 끌어다 주시면 적용이 됩니다.


WB_2_06.png


요런식으로 클릭해서 원하는 위치에 두시면 됩니다.


WB_2_03.png


그리고 라벨이나 버튼 등의 상세한 환경을 설정해 주려면 위와 같이 원하는 것을 클릭 후

(위 그림에서는 테두리를 선택한 것입니다.)

그러면 왼쪽에 Properties에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의 목록이 쭉 나옵니다.


WB_2_04.png


Show advanced properties를 클릭하면 좀더 상세한 옵션들을 선택할 수 있도록 메뉴가 확장됩니다.


WB_2_05.png


Show events 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이벤트에 대해서 설정 해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 까지 입니다.

저도 아직 사용중인 물건이라 설명 드리기가 쉽지 않네요.

다음주에는 간단한 샘플을 보여드리고 마무리 지으려고 합니다.


짧은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