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열어 온 에프에이리눅스(www.falinux.com) 정기 무료 세미나를 오늘(2012-01-12)엽니다. 오늘부터 내일까지 이틀간 열리는데 못 오시는 분을 위해 세미나 풍경을 담아 봅니다. 이 글은 계속 갱신됩니다. 블로그를 5년 넘게 해 왔지만 이런 글은 처음이네요. ^^

오전 9시쯤.

손님 오시기 전에 전시할 물품을 가지고 아침 일찍 나와 준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텅빈 강의실. 날씨가 매우 추워 걱정됩니다. 많은 분이 오셔야 할텐데…

null

밖은 준비로 부산합니다.

오전 9시 30분

아직 강좌 진행하기 이른 시간이지만, 한두 분씩 일찍 오셔서 진열된 제품을 가지고 말씀을 나누고 있습니다.

날씨는 추워도 날은 밝군요. 아이폰으로 찍는데 역광이라 사진이 좀 안습입니다.

오전 10시

첫 강의인 장태성 선임 연구원의 “FAIDE 소개”가 시작되었습니다. 아직 이른 시간이라 빈자리가 보입니다만, 한 분씩 두 분씩 계속해서 오시고 있기 때문에 많은 자리가 채워 지기를 기대합니다.

두 번째 강의는 이병복 책임 연구원의 C-Unit 소개입니다.

오전 11시 15분.

켈프 회장이기도한 박진호 팀장의 “EZ-Boot 3.0 소개” 강좌가 시작되었습니다.

오후 1시 30분

세미나 첫 날도 벌써 오후가 되었네요. 오후 첫 시간은 하드웨어 팀의 김종만 주임 연구원의 “EM-S3C6410 module을 이용한 시스템 설계 기법”이 되겠습니다.

오후 2시 10분.

세미나가 열린 양재동 AT센터 대회의실 5층에서 내려다 본 바깥 풍경 입니다. 추운 날씨에 구름이 잔뜩.


오후 2시 30 분.

수다를 떨다가 유형석 연구원의 강좌를 듣지 못했네요. 수고 하셨습니다.

오후 3시 15분.

세미나 여섯 번째 시간 박문식 수석 연구원의 “Snapshot 및 ZeroBoot의 기본 원리” 강좌가 진행 중입니다.

ZeroBoot에 관심 많으실 것으로 생각되는데 오늘 못 보신 분은 내일도 같은 내용으로 발표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오후 3시 30분.

오후에 날씨가 풀린다고 했는데 아직 춥네요.

바람은 심하지 않는 것 같은데 저녁이 어떨지 모르겠군요.

오늘의 마지막 강좌 유영창 대표이사의 “ARM ADlv5:Cortex-A8 펌웨어 다운로드 및 실행” 입니다.

이제 오늘 강좌는 끝나고 마지막으로 경품 추첨하고 있습니다. 경품은 최근에 나온 G100입니다. 강좌하신 분도 힘들겠지만, 앉아 있는 자세로 방청하신 손님들도 많이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오호! 세미나가 끝 나니까 눈이 멈추네요.

내일은 제가 진행하는 강의가 있는데 걱정되네요. 잘 되겠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