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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 객체, 클래스
프로그램 의 발전을 보자
Java 는 현실세계를 모방한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 특성으로 묘사되고 행동으로 상호작용하는 현실세계의 객체들을 데이터와 객체(액션)으로 표현한다.
- 같은 종류 객체들의 공통된 데이터 구조와 기능을 정의 하는 것을 클래스라 한다.
클래스를 만들어 보자
클래스[학생]
데이터(속성) : 이름, 학번, 주소, 나이, 키, 몸무게, 전공, 학교이름 ...
액션(매소드) : 학교가다, 공부하다, 퇴교하다, 먹는다, 운동하다....
class Student
{
}
클래스[자동차]
데이터(속성) : 핸들, 바퀴, 배기량, 기어, 배기통, 색상, 메이커, 엔진, 벨트
액션(매소드) : 달리다, 주행하다, 서행하다, 주차하다, 후진하다...
class Car{
String handle;
int tire;
int color;
void run(){
}
void parking(){
}
}
실제로 코드를 작성하면 다음과 같이 된다.
package kr.ac.busanit;
class Car{
String handle; // String은 char *와 같다.
int tire;
int color;
void run(){
// 달리기 로직이 들어감!!!
}
void parking(){
}
}
public class Car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Car mycar01; // 레퍼런스 변수선언!!!!
mycar01 = new Car(); // 객체 생성
mycar01.handle = "기아핸들"; // 멤버 변수에 데이터 삽입
System.out.println(mycar01.handle); // 출력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