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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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2.10 08:39:51 (*.52.177.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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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ilding Rapport
제품(만든물건)이나 상품(판매목적의 물건)을 구매 하고자하는 고객을 찾아 나서는 것이 첫번째 단계라면 그 다음 단계는 그 고객에게 제품을 들이미는 것이 아니라 그 고객과 교감을 해야 합니다.
고객을 편안하게 해주고 내가 고겍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내가 고객의 입장에서 어떤 물건이나 서비스를 받기까지의 과정을 보면 누군가가 나에게 찾아 왔고 내가 그 물건을 사기 전에 그 사람이 믿을 만한 사람인지 확인 하는 단계가 있었습니다.
내가 비록 내 돈이 아닌 회사의 돈으로 무엇인가를 구매 하는 경우에도 판매 담당자에 대한 신뢰가 없으면 다른 사람을 찾게 마련입니다.
판매를 목적으로 고객을 만난다면 신뢰구축 단계는 필수적입니다.
그것은 아무리 고객이 자신의 필요에 의해 우리를 찾았더라도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신뢰가 없는 상태에서 구매로 이어졌다 하더라도 그 고객은 제품에 대한 불만을 어떤 형태로든 표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