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실
글 수 1,326
2013.12.22 19:07:48 (*.123.171.203)
6375
Identifying Needs
영업의 세번째 스텝인 니즈 찾기 입니다.
소프트웨어에서는 흔히 느즈 분석이라고 합니다만 소프트웨어가 아닌 경우에는 니즈를 분석하여 요구 사항에 맞춰 결과물을 만들 수 없으므로, 고객의 니즈를 찾아서 우리 제품과 연결 할 수 있어야 할 것 입니다.
두번째 단계에서 교감이 충분히 되었다면 고객들은 어쩌면 우리의 제품에 자신들의 요구를 맞출 수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의 자원은 한정되어 있고 고객의 요구 사항은 너무나 다양하기 때문에 고객의 모든 요구를 맞출 수 없습니다.
명품 브랜드의 경우에 고객이 자신의 요구사항을 제품에 맞추는 좋은 예가 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가치로 인하여 불편하고 어색한 것을 감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