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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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1.13 08:06:29 (*.52.177.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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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coming Objections
우리에게는 영업전략에서 반대를 극복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면이 있습니다.
그동안 너무나 고객위주의 영업 전략을 펼쳤고, 고객의 마음에 들지 않으면 안팔면 그만이라는 생각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영업일선에서 보면 고객의 반대가 99%라고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100% 만족하는 고객이란 있을 수 없고 있다 하더라도 그것은 지속적일 수 없습니다.
고객에게 어떤 이의 사항이 있고 그것은 어떻게 우회 할 수 있는지 설명하고 설득하는 과정이 영업에서 반드시 거쳐야 할 과정입니다.
우리회사는 그동안 개발 업무에 치중해 왔기 때문에 고객의 반대에 부딫히면 되도록이면 그 반대를 개발 작업을 통하여 충족시키는 방법을 생각해 왔지만 서비스와 패키지 상품으로 영업을 한다면 항상 그 부분을 충족 시킬수는 없습니다.
고객이 자신의 요구에 맞는 비용을 지불 한다면 그것은 당연히 그 비용에 맞추어서 요구 사항을 충족하여야 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 사항은 영업일선에서 극복해야할 과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