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기법


마케팅에는 여러가지 종류의 마케팅이 있습니다.


통상 마케팅을 펼칠때에는 긍정적인 요소를 부각시키면서 상품을 홍보하고 그것을 매출과 연결시키기 위하여 노력 합니다.


그러나 그 반대의 전략을 펼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단 여러가지 이슈를 등장시키는데 그 이슈가 반드시 긍정적일 필요가 없습니다. 어떤 형태로든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도록 만들어 인지도를 올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마케팅 기법을 버즈마케팅(buzzmarketing) 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한국식 영어로 노이즈 마케팅이라고 부릅니다.



이 버즈 마케팅은 먼저 화재거리를 만들어 내는데 긍정적인 화재거리를 만드는 것 보다는 부정적인 화재를 만드는 것이 쉬우므로 대부분 부정적인 화재를 만들어 내서 사람들에게 인지도를 올립니다.

주의할 점은 이것이 사람들로 하여금 마케팅 수단이라는 인식이 알려지면 안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