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방식에 데이터 베이스를 근거로 한 마케팅 방식은 상식적인 것 같지만 현실에서는 크게 못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컴퓨팅 환경을 바탕으로 한 웬만한 회사들도 고객들의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관리 하는 경우는 흔하지 않지만 현재는 대기업을 중심으로 일반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고객의 정보를 미리 입력하여 고객이 원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홍보고하고 고객의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원투원 방식의 마케팅 기법입니다.


이 원투원 방식은 베이터베이스를 근거로 하고 있으므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라고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