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발달하기 전에는 마케팅에 공간과 시간적 제약이 따랐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시간과 공간의 장벽이 허물어졌습니다. 


모바일폰, 인터넷, 이메일 등등을 활용하고 종이로 만들어진 쿠폰보다 디지탈 쿠폰이 많이 사용됩니다. 이러한 것들을 통합하여 네트워크를 만들어 고객 가치를 형성하는 것이 디지탈 마케팅입니다.


디자탈 마케팅은 이메일, 팩스, 인터넷, 휴대 전화 등등 모든 디지탈 기기를 활용하는 범위에 해당됩니다.


인터넷을 활용하는 인터넷 마케팅보다 넓은 의미라고 하겠습니다.